세션 설명

프로그램을 작성하거나 게임을 디자인하면서 함수 이름, 스킬 이름을 어떻게 지어야할 지 고민한 경험은 누구나 한 번쯤 있을 것입니다. 

좋은 이름은 그 대상을 이해하고 관리하기가 쉽고, 새로 합류한 동료가 프로젝트에 금방 적응할 수 있게 합니다. 

반대로 나쁜 이름은 이해하기 어렵고 커뮤니케이션에 혼선을 가져와 프로젝트 관리 비용을 증가시킵니다. 

이 발표에서는 좋은 이름을 붙이는 방법과 요령에 대해서 몇 가지 사례를 통해 설명하고 그 경험을 공유합니다.

 

자료, 동영상 바로가기

http://ndcreplay.nexon.com/NDC2018/sessions/NDC2018_0067.html#k%5B%5D=%EC%9D%B4%EB%A6%84

 

- 이름의 중요성 -
네이밍은 대상을 이해하고 문제를 정의하는 직업이다.
가독성 높은 이름은 대화의 품질을 향상시킨다.

- 네이밍 가이드라인 -
간단명료하고 기억하기 쉬운 이름을 붙인다.
이름의 용도와 목적에 맞게 붙인다.
사용할 수 있는 단어인지 확인한다.